세상 모든 어린이들에게
밝고 건강한 미래를
- HOME
- 아동위원 소식
- 아동위원 소식
2024년 아동위원직무교육-여름수련대회 개최
- 작성일 2024-07-12
- 조회수 96
우리 협의회는 7월 9일, 합천군민체육관에서 도내 아동위원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상남도아동위원협의회 여름수련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우리 협의회가 주최하고 합천군지회(회장 최기식)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와 합천군이 후원했습니다.
도내 아동위원에게 지역내 아동보호 및 지도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통하여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아동복지시책의 올바른 인식과 사명감을 고취시켜 아동문제 예방과 아동복지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마련한 이번 대회는 개회식에 이어 아동학대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및 가두행진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아동학대예방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아동보호와 생명존중 문화확산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한성덕 교수의 「아동위원의 바림직한 인문정신과 실천」이라는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아동권리존중을 위한 아동학대예방사업의 이해」주제의 특강이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 서태원 관장의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교육을 통해 아동위원으로 하여금 아동위원 역할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고취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개회식에는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와 이재철 합천군 부군수, 장진영 경상남도의원, 김갑진 합천군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성철 경남사회복지교육원 지도교수 등이 참석하여 경남의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36년간 활동해 온 아동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보다 전문적인 사회활동가로서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김옥덕 회장은 “우리 아동위원들은 모든 열악한 조건도 사랑으로 아우르며 헌신적인 노력으로 아동들이 한층 더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 [prev] 2024년 아동위원직무교육(역량강화교육)-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2024-09-03
- [next] 제1차 경상남도아동위원협의회 임원 및 지회장회 개최 2024-06-13